작성일
2024.06.18
작성자
신동현
조회수
912

신한대학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과 고교생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한 ‘디자인씽킹-IP 프로그램’ 진행

신한대학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과 고교생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한 디자인씽킹-IP 프로그램진행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 신산업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단은 경기도 의정부교육지원청과 함께 아우름 공동교육과정의 일환으로 교교생 디자인씽킹-IP 프로그램을 614() 14시부터 17시까지 신한대학교 딥러닝 실습실(기도관 4110)에서 개최했다.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지식재산 역량 향상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호원고등학교, 송현고등학교 재학생 22명이 참석하였다. 교육 내용으로는 디자인씽킹 과정을 통한 문제 발견 지식재산을 활용한 문제해결 문제해결 아이디어 발표 등으로 구성되어 실제 문제 발굴부터 기술을 통해 문제를 해결 아이디어의 도출까지의 완성되었다.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디자인씽킹의 개념과 지식재산의 필요성에 대해서 이해하고 더 나아가 지역 문제해결 역량을 키우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한 지식재산 역량 강화 교육을 꾸준하게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은 신한대학교와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과 체결한 고교-대학 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상호 협력·발전 업무 협약(MOU) 후속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신한대학교 신산업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단이 운영하였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디자인씽킹-IP 프로그램 진행 사진/제공: 신한대학교]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